네이버SEO로 웹사이트 상위노출이 바로 가능할까?

 

네이버 상위노출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 기업이나 쇼핑몰 클라이언트로부터 네이버SEO에 대한 의뢰가 부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네이버 상위노출이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가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클라이언트의 니즈가 높은편입니다.

네이버 상위노출“에 대한 저희의 답변은 “네이버SEO 작업을 완료하고 6개월 이상 꾸준한 웹사이트 관리를 통해 가능하다” 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해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없었기 때문에 구글에 비해 SEO 작업이 어렵고 관리 또한 쉽지 않았습니다.

지난해부터 네이버에서 SEO 알고리즘과 웹마스터도구를 업그레이드하면서 검색엔진최적화가 더욱 중요해진 상황입니다.

네이버SEO, 스마트스토어SEO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웹사이트 소유자 확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최적화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seo

robots.txt, 페이지 콘텐츠 유무, HTML 구조화, 도메인 연결, 사이트맵과 RSS 제출 여부 등을 기본적으로 점검하여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캡쳐화면에는 없지만 메타 title, description, keyword, 오픈그래프  여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이 네이버SEO에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이며 이 부분이 완료되면 네이버에 웹사이트가 노출됩니다.

이 상태로 웹사이트를 6개월 정도 꾸준히 관리해 나가면 세부키워들의 네이버 상위노출을 기대해볼 수 있지만 조회수가 많거나 대표키워드들의 경우에는 추가적인 SEO 작업이 필요합니다.

다음에는 저희 회사 홈페이지를 예시로 네이버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는 SEO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